[정보공유] 100호 액셀러레이터(창업기획자) 탄생

관리자 2018-07-20 (금) 09:12 10개월전 298  


100호 액셀러레이터(창업기획자) 탄생, 기념행사도 잇따라…
- 액셀러레이터 제도시행(’16.11) 19개월 만에 100호 돌파
- 액셀러레이터를 위한 규제 완화 및 세제지원 확대
- 창업지원, 투자사업 등과 협업 확대 및 네트워크 강화


액셀러레이터는 초기 창업기업을 발굴하여 엔젤투자, 사업공간, 멘토링 등 종합보육서비스를 제공하는 창업기획자로서, 최근 정부의 창업 · 벤처 지원 정책에 따라 증가하고 있다. 그동안 액셀러레이터의 초기창업자 지원은 ‘17년 205개사, 847억원에서 ‘18년 245개사, 1,090억원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혁신 창업자를 성장시키는 촉매제 역할을 하고 있다.
 
19일 서울 강남에 위치한 팁스타운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액셀러레이터협회 이준배 회장을 포함한 임원 및 중소벤처기업부, 한국벤처투자, 창업진흥원, 엔젤협회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기념행사에서 석종훈 중소벤처기업부 창업벤처혁신실장은 “액셀러레이터는 혁신 창업자를 발굴하고 투자하여 성장을 지원하는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하며, “개방형 혁신(Open Innovation)과 민간 중심의 창업 · 벤처 생태계 조성을 통해 창업 · 벤처기업들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해달라”고 밝혔다.
 
앞으로도 액셀러레이터의 활성화를 위해 벤처투자조합 결성을 허용하고, 창업 지원사업에 창업기획자로서의 참여를 확대해 나가며, 액셀러레이터협회를 중심으로 중국 등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발췌: asiaherald 황민석 기자/기사글)

이름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답변 글쓰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